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성근 "새누리, 선거위해 민생 팔아"

입력 2012-04-26 09: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성근 "새누리, 선거위해 민생 팔아"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 대행은 26일 "새누리당은 선거를 위해 민생을 팔지만 우리는 민생을 위해 집권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생공약실천특위 첫 회의에서 "선거때가 되자 간판을 바꾸고 복지, 민생을 표절하는 거짓 정책은 우리 길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행은 "민생공약실천특위는 말 그대로 공약을 실천하는 본부"라며 "AS센터를 만든다는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공약은 상품일지 모르지만 우리에게 공약은 그 자체로 삶"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은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 4년을 힘겹게 버텼다. 국민은 1% 특권 계급이 아니라 99% 중산층과 서민의 삶을 책임질 정치를 기다린다"며 "국민의 삶을 진일보시키고 서민의 삶을 진일보시키는 것이 민주당의 영혼"이라고 덧붙였다.

특위는 좋은일자리 본부, 경제민주화 본부 등 5개 본부로 구성됐으며 문재인 정세균 이해찬 상임고문, 박지원 최고위원, 김한길 19대 총선 당선인 등 당의 간판급 인사들이 본부장을 맡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최시중 "돈 받았지만 대가성 없어"…'14간' 검찰 조사 "돈 문제 만큼은 깨끗"…이런데도 '도덕적으로 완벽'? "필요하면 이상득 조사"…전 보좌관 대출청탁 수사 '당대표-원내대표' 계파 짝짓기…민주당, 5파전 될 듯 민주당 대표 이해찬 - 원내대표 박지원 역할분담 합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