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적폐 청산, 철저 수사" vs "정치 보복, 국정조사" 공방

입력 2017-08-06 20: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치권은 오늘(6일)도 국정원의 민간인 댓글부대 운용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다만 자유한국당은 이번 조사가 국정원의 정치 보복이라는 주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적폐 청산'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조속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김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과거 정권이 정보기관을 사조직화해 혈세를 써가며 각종 선거에 개입한 사건을 진상규명하는 걸 정치보복이라고 하는 건 억지"라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당도 불법 댓글 부대 활동은 반민주적 반헌법적 폭거라며 철저한 재수사를 요구했습니다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진실규명엔 어떤 정부든 성역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정치보복이 돼서는 안 되지만 오해받을까 두려워 진실을 덮는 일도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건이 벌어질 당시 한뿌리였던 자유한국당과 거리를 두려는 모습입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정치 보복에 방점을 찍고 있습니다.

특히, 검찰 수사에 강하게 반발하고, 국회차원의 국정조사를 거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정원의 불법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는 이미 2013년에 진행됐고, 당시 한국당은 진실규명에 소극적이었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별도 여론조작팀도 확인…원세훈·MB 정부 수사할 듯 남재준 전 국정원장, '댓글부대' 실체 몰랐나…은폐 의혹 "외곽팀은 일부분, 별도 여론조작팀도"…국정원 파문 확산 국정원 작성 'SNS 장악 보고서'…배후엔 MB 청와대 회의 [단독] '댓글부대' 점조직 운영…보안 서약서까지 받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