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입 연 안철수 "아내가 사과했고, 저도 같은 마음이다"

입력 2017-04-16 20:43 수정 2017-04-16 23: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철수 후보의 부인인 김미경 교수가 안 후보 보좌진에게 사적인 업무를 시켰고 이 과정에 안 후보가 관여한 정황, 여기에 대해서 JTBC가 보도한 바 있습니다. 안 후보는 오늘(16일) 관련된 질문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대해 안 후보는 "아내가 사과했고, 저도 같은 마음이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제대로 사과를 하라고 요구하고 있고 국민의당은 이미 했다는 입장입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오늘(16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부인 김미경 교수의 일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JTBC가 김 교수가 보좌진에게 강의 자료 검토 등의 사적인 일을 지시했고, 여기에 안 후보도 관여했다고 보도한 지 이틀 만입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선후보 : 아내가 사과했습니다.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 (김 교수의 사과가 부족하다, 성의가 없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김미경 교수는 안 후보보다 앞서 "비서진에게 업무 부담을 준 점이 전적으로 자신의 불찰"이라면서 고개 숙여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안 후보는 자신이 직접 관여했는지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은 안 후보의 직접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윤관석/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장 : (안 후보는) 김미경 교수가 국민의당을 통해 전달한 넉 줄짜리 사과문 뒤에 숨겠다는 것입니까. 안 후보가 직접 해명하고 사과해야 할 일은 너무 많습니다.]

관련기사

'부인 의혹' 기자들 질문 피한 안철수…검증 공방 가열 후보 등록후 문재인 "정권교체"…안철수 "의원직 사퇴" [단독] 안철수, 부인 의혹에 관여 정황…메시지 확인 [단독] 경선 동원 학생들 카톡방에 "고기 먹고 오면 돼" 민주당 "김미경 교수, 채용계획 확정 전 지원서 작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