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청 등 관공서까지 확진 비상…대법관도 '자택 대기'

입력 2020-08-25 20: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금 관공서도 비상입니다. 방역을 담당하는 지자체들에도 확진자가 나오거나 다녀가면서 폐쇄되거나 직원들이 격리되고 있습니다. 또 대법원 산하의 법원행정처에선 심의관의 부인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행정처장 등 삼십여 명이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송우영 기자입니다.

[기자]

영등포구청 별관 3층에는 폐쇄됐다는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노점 단속 등을 하던 직원이 어제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서울 영등포구청 관계자 : (같은) 과 직원하고 거기의 나머지 그 옆의 아동·청소년과 그분들 다 대상으로 검사하고 집에 가서 자가격리를 하라고 이렇게 조치를…]

대구시청도 확진자가 다녀간 사실이 알려지면서 별관 일부를 폐쇄했습니다.

출입 기자 1명이 감염되면서 충청남도와 대전시, 세종시 등의 기자실도 폐쇄되는 등 방역의 주체인 지자체들도 안전하지 않은 겁니다.

이런 가운데 대법관인 조재연 법원행정처장도 오늘(25일) 국회 일정 등에 참석하지 않고 자택에 머물렀습니다.

법원행정처 심의관의 부인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조 처장이 최근 이 심의관에게 대면 보고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접촉 가능성이 있는 대법원 관계자 35명도 자가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우체국에서도 확진자가 잇따라 나와 업무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경기 고양시의 고양우편집중국의 직원은 지난 23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고양시의 덕양우체국에서도 위탁 배달 노동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택배 업무 일부가 중지됐습니다.

같은 작업장에서 위탁 배달을 하던 다른 배달원들도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입니다.

관련기사

전국 산발적 감염 잇따라…제주 신규 확진 '역대 최다' 서울 방문판매 '무한그룹발' 집단감염…순천까지 번져 서울 시내버스 기사 3명 확진…검사 받고도 운전대 잡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