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MW코리아 "화재사고에 대해 기자회견…대국민 사과할 것"

입력 2018-08-06 14:35 수정 2018-08-06 14:43

본사 기술팀도 방한해 엔진 화재사고 원인 설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본사 기술팀도 방한해 엔진 화재사고 원인 설명

BMW코리아 "화재사고에 대해 기자회견…대국민 사과할 것"

BMW코리아는 최근 잇따른 BMW 차량의 화재사고와 관련해 6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를 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는 김효준 BMW그룹코리아 회장과 BMW그룹 본사의 기술팀 등이 참석한다.

BMW코리아는 "최근 발생한 화재 사건과 관련한 대국민 사과를 하고, BMW그룹 본사 기술팀의 화재 원인 조사 결과, 향후 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자발적 리콜(결함 시정) 조처 이후에도 논란이 증폭되고 있는 BMW 차량의 주행 중 엔진 화재사고의 원인에 대해 BMW 본사 기술팀이 설명할 예정이다.

BMW 측은 엔진 화재사고의 원인으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을 지목하고 이를 교체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부품이 전 세계적으로 모든 BMW 디젤 차량에 쓰였음에도 한국에서만 유독 엔진 화재사고가 빈발했고, 심지어 BMW로부터 긴급안전진단을 받은 차량마저 엔진 화재사고가 발생하자 화재사고의 원인을 잘못 짚은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에서 화재 원인을 두고 논란이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독일 본사에서도 불필요한 오해를 막기 위해 직접 설명에 나서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부, BMW에 추가자료 요구…"거론되는 다른 화재원인도 확인" 안전진단 받은 차량도 '화재'…정부, 민관 합동조사 결정 BMW도 꺼리는 리콜 차량…"중고 매입 어렵다" 논란 안전진단 받은 차에서도 불…BMW 리콜, 믿을 수 있나 넉 달 전 예고된 '연쇄 화재'…BMW, 결함 사전 인지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