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06 07: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6일 목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밤사이 전국 곳곳 강한 비

강한 저기압이 장마 전선과 만나면서 밤사이 전국 곳곳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오늘(6일) 0시부터 새벽 6시까지 경기도 군포와 인천시 강화군에 70㎜넘는 비가 내렸습니다. 서울에도 60㎜의 비가 이어졌습니다. 장맛비는 낮 동안 잠시 소강 상태를 보이겠지만 내일까지 서울 등 수도권에는 최대 120㎜, 충청과 남부 지방에는 최대 200㎜가량 더 쏟아지겠습니다.

2. 소양강댐도 방류 한강 수위 높아져

팔당댐과 소양강댐의 방류량이 늘면서 한강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북한 방류상황이 제일 처음으로 관측되는 필승교와 임진강 홍수를 조절하는 군남댐 수위는 역대 최고치를 넘어섰습니다.

3. 연천·파주·철원 주민들 긴급 대피

임진강의 수위가 크게 높아지고 홍수 경보까지 내려지면서 경기도 연천과 파주의 지역 주민들이 밤사이 안전한 곳으로 몸을 피했습니다. 역시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철원의 주민들도 대피소에서 뜬눈으로 밤을 지샜습니다.

4. 출근길 비상…서울 주요도로 통제

오늘 아침 출근길 교통혼잡이 예상됩니다.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주요 구간을 포함해 서울 시내 도로 곳곳에서 차량 통행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5. 트럼프 "대선 없다면 북과 협상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만 아니라면 주식 시장은 더 좋아지고 북한이나 중국 등과는 협상 테이블에 앉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뉴욕 증시의 호조와 대북 상황 관리 등을 무기 삼아 코로나19 재확산과 대응 실패론을 정면 돌파 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6. 레바논 사망자 130명·부상 5000명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항구에서 일어난 폭발사고로 사상자가 늘고 있습니다. 사망자는 130명을 넘어섰고 5천명 가량의 부상자가 나왔습니다. 실종자도 수백 명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