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경필·박종희, 한국당에 경기지사 후보 공천 신청

입력 2018-03-08 16: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경필·박종희, 한국당에 경기지사 후보 공천 신청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경기지사에 도전하는 남경필 경기지사와 박종희 전 의원이 당에 후보 공천 신청을 했다.

남 지사는 8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에 경기도지사 후보 공천을 신청했다"며 경기지사 출마를 공식화했다.

그는 "지난 4년을 넘어서는 노력과 열정을 쏟아내겠다. 항상 도민 곁에 있는 든든한 도지사가 되겠다"면서 "남경필과 함께 경기도의 미래는 더 나아지고 경기도민은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다시 4년 뒤 '남경필이 경기도지사 다시 시키길 정말 잘했어!'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같은 당 박종희 전 의원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많은 분이 지난 6일 수원에서 진행된 출판기념회 및 북 콘서트에 참석해 경기 새천년을 위한 박종희의 도전에 큰 힘과 격려를 주셨고, 그 기운과 힘을 받아 오늘 공천 서류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박 전 의원은 9일 포천에서 두 번째 북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지금까지 남 지사와 박 전 의원 외에 김용남(48) 전 의원과 이석우(70) 남양주시장 등이 경기지사 출마 의사를 밝힌 상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재정 교육감 재선 도전 무게 "18일 출마 여부 결정" 한국당, 길환영·배현진 영입…국회의원 재선거 공천 추진 이정미 "노회찬·심상정, 지방선거 출마하지 않는다" 정봉주에도 '미투' 폭로…서울시장 출마선언 일단 연기 광주시선관위, '엉터리 여론조사 공표' 검찰에 고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