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경기지역 각급 학교 몰카 설치여부 점검

입력 2018-05-18 16: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경기지역 각급 학교 몰카 설치여부 점검

최근 잇따라 발생한 학교 '몰카' 사건을 계기로 경찰이 경기지역 초중고교와 대학교를 대상으로 몰카 점검에 나섰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내달 20일까지 관내 학교 초중고 1천700여곳과 대학교 50여곳을 대상으로 몰카 설치 여부를 점검한다고 18일 밝혔다.

점검대상은 몰카 사건이 발생한 전력이 있는 학교를 우선으로 하되 점검을 신청하는 학교는 모두 조사하기로 했다.

점검을 원하는 초중고교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대학교는 교내 설치된 성평등상담소를 통해 경찰에 점검을 신청하면 된다.

경찰은 현재 사용 중인 몰카 탐지 장비 40여대를 활용하고, 경찰청으로부터 10여대를 더 지원받기로 했다.

아울러 관내 30개 경찰서에서도 장비를 자체 구매해 확충하기로 했다.

앞서 용인의 한 고교 여자기숙사를 몰래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영상 캡처 사진이 인터넷에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아울러 일부 대학교 남자화장실을 찍은 몰카 영상도 유포되면서 경찰이 다각도로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여성단체 "몰카사건, 여성이 가해자라 적극 수사하나" 문 대통령 "몰카·데이트 폭력 중대한 위법…인식 전환 필요" 홍대몰카 피해자 남자라 빨리 수사?…'성별 편파 수사' 논란 확산 '누드모델 몰카' 유포범 구속…"증거인멸·도주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