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개성공단기업협회, 11일 북한 무단 재가동 관련 대책회의

입력 2017-10-08 16: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개성공단 입주사들이 북한의 개성공단 내 의류공장 무단 재가동과 관련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개성공단기업협회는 오는 11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북한의 공단 재가동에 대한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북한은 개성공단 내 의류공장을 가동하고 있다는 최근 외국 언론 보도와 관련해 자신들이 공단에서 무엇을 하든 상관할 일이 아니라면서 "공장들은 더욱 힘차게 돌아갈 것"이라고 대외 선전 매체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신한용 개성공단기업협회장은 "이번 상황에 대해 우리 정부와 북한에 어떤 입장을 표명할지를 회의 때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북한의 무단 가동 문제는 개성공단 폐쇄를 결정한 정부가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 회장은 새 정부가 들어섰음에도 개성공단 재개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입주사들이 집회 등 단체 행동을 할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개성공단 입주사들은 지난해 2월 개성공단 가동이 중단된 후 입주사의 3분의 1이 폐점·휴업 상태로 고사 직전이고 확인된 피해 금액만 7천억∼8천억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개성공단 가동·옥수수 비축…장기전 대비하는 북한 개성공단 가동설…북한 "공장은 더 힘차게 돌아갈 것" 개성공단기업협회, 11일 북한 무단 재가동 관련 대책회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