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8-18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콩 곳곳 대규모 시위…주최측 "평화 집회" 

홍콩 시내 곳곳에서 범죄자 송환법 반대와 민주주의 등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리고 있습니다. 시위 주최 측이 '평화 집회'를 천명한 가운데 아직까지 경찰과의 충돌 등은 없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2. 서거 10주기…다시 돌아본 '김대중 정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이 국립 서울현충원에서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 전 대통령의 과거 발언을 되새기며 일본이 역사를 두렵게 여겨야 한다는 추도글을 남겼습니다.

3. 청문회 기싸움…'조국 TF' 꾸린 한국당

장관급 후보자 7명의 인사청문회 일정을 놓고 여야가 팽팽하게 기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조국 법무무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쟁점이 관심인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꾸렸습니다.

4. 놀이공원 사고 현장…CCTV도 없었다

대구 놀이공원 안전사고 현장에는 상황을 확인하는 CCTV가 한 대도 없었고 정직원 없이 기기를 작동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는데, 이번 사고도 예견된 인재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5. 개교 코앞인데 '공사판'…아찔한 초등학교

8600여 세대의 입주가 시작된 일산 신도시의 한 지역에 공사가 끝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문을 여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있습니다. 이미 6개월이나 공사를 연장했는데도 아직까지 마무리하지 못한 것인데, 개교를 강행할 예정이라 학부모들 불안이 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