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 2회 잠스트 단식 배드민턴 대회 성료

입력 2018-11-19 12: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제 2회 잠스트 단식 배드민턴 대회 성료

‘제2회 2018 잠스트-배드민턴코리아 원온원(1on1) 단식 최강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잠스트-배드민턴코리아 원온원 단식최강전은 배드민턴 전문 매거진 배드민턴코리아가 주관, 스포츠 전문 보호대 잠스트가 공식 후원하는 단식 배드민턴 대회다. 복식 위주의 동호인 대회에서 탈피,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단식 대회다.

2회째 개최된 이번 대회는 지난 11월 18일, 수원시 배드민턴 전용경기장(만석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작년 대회 우승, 준우승자를 포함해 선수만 약 3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가 치러졌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대회가 신설되어 초등학교 3, 4학년 선수등록자와 비선수등록자 경기가 진행됐고, 이밖에 20대 이하, 30대, 40대 이상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각 대회에 참석한 선수들은 치열한 명승부를 겨뤘고, 최종 라운드 결과 1위~3위가 가려졌다. 경기 말미 시상식에서는 1위에게 피셔 칼리번 라켓이 상품으로 증정됐고, 2등에게는 피셔 우라칸 라켓, 3위에게는 피셔 양말세트 등의 부상이 주어졌다. 초등부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매달과 상장이 수여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카프 슬리브가 증정되었다.

대회 공식 후원사인 잠스트는 대회 참가자들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경기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대회장 내에서 테이핑존과 트라택액티브볼, 세라밴드 등의 운동 소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릴리즈 존을 운영해 제공했다.

또 경기에 참가한 이들이나 응원을 하는 이들을 위해 현장 곳곳에서 대회 참가 인증샷 이벤트나 포토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이벤트도 진행했다.

후원사인 스포츠 전문 보호대 잠스트 관계자는 “배드민턴 단식전을 후원하는 이유는 복식전과 달리 특유의 조건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개인의 실력향상을 지원하고, 나아가 팀워크를 높여 국내 배드민턴 동호회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기 때문”이라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나음케어의 스포츠 전문 보호대 잠스트는 이번 단식대회 외에도 ‘2018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단’ 보호대(서포터) 공식 후원 및 6년 연속 배드민턴 동호인 대회인 ‘잠스트-배드민턴코리아 슈퍼토너먼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2019년 제 7회 ‘잠스트-배드민턴코리아 슈퍼토너먼트대회’는 3월 23일~24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 핸드볼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승한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