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2-28 07: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28일 금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국내 확진자 가파른 상승세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매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제(27일) 하룻동안 505명 또 늘었습니다. 지난달 20일 첫 번째 환자 발생 이후 가장 큰 폭의 상승세입니다. 신천지 교회 신도들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전체 확진자 수는 1700명 선을 넘어섰습니다. 서울과 경기·부산 등에서도 의료기관과 종교기관을 중심으로 확진 판정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2. 신천지 감염 대구서 환자 급증

신천지 교회의 신도들이 연달아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대구 지역의 환자 수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대구의사회는 증상이 있는 신천지 대구 교회 교인들 중에 확진 판정을 받는 사람들이 전체의 80%를 넘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중국서 한국인 아파트 '격리 딱지'

중국의 지방 정부 차원에서 한국인들에 대한 규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우리 교민들 가운데 상당수는 집 안에 강제로 격리되고 있습니다. 집 대문에는 빨간 딱지가 붙고 있습니다

4. 베트남서 '부산발 승객' 공항 억류

어제 부산을 출발해서 베트남 호치민에 도착한 비행편의 승객들이 설명도 제대로 듣지 못한 채로 7시간 동안 공항에서 억류됐습니다. 우리 국민들의 입국을 막거나 전자비자와 도착 비자를 내주지 않거나, 자국에서의 행선지를 알리도록 하는 나라들이 늘고 있습니다.

5. 미 "한국 확산 땐 새 조치 가능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인에 대한 입국 제한 조치에 어제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지만 미국의 유력 언론은 한국에서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난다면 트럼프 대통령이 새로운 입국 제한을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캘리포니아에서는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6. 법원, 전광훈 구속적부심 청구 기각

광화문 집회 등에서 특정 정당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구속된 전광훈 목사가 구속을 풀어달라면서 구속적부심을 냈지만, 법원이 어젯밤에 기각했습니다. 재판부는 구속영장의 발부가 법에 맞고, 구속을 계속할 필요가 인정된다고 기각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