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교육감 "경남 급식 중단 유감…누리과정 예산 정부 몫"

입력 2015-03-20 0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경남지역의 무상급식 중단이 확정된 것에 대해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예산 편성 중단을 선언했던 것 같은 강경대응은 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 창원에 모인 시도교육감들은 4시간이 넘게 의견을 모았습니다.

일방적으로 무상급식비 지원을 중단한 경상남도에 우려를 표하면서 사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장휘국 회장/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 (경남)도지사와 교육감은 조속한 시일 내에 만나 오직 교육적 관점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주기를 촉구합니다.]

그러나 예산 편성 중단을 선언했던 지난해와 같은 강경대응은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각 지역별로 처한 상황이 다른 만큼 사태를 악화시키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만 3세~5세 영유아들의 누리과정 보육비 지원과 관련해서는 중앙정부가 국고로 지원해야한다는 기존의 주장을 재확인했습니다.

국가차원의 복지정책이니만큼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책임을 져야한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여야가 합의한 5천억 원 규모의 목적 예비비를 빠른 시일 내에 집행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이달 중으로 편성된 예산이 바닥난 지역은 당장 다음 달부터
보육대란이 펼쳐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도교육감협의회는 논의 내용을 교육부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경남 무상급식 중단…"도지사 도망가고 뒷처리" 거센 반발 이러다 누리과정도 중단? 뭉친 교육감들 예산 지원 논의 [앵커브리핑] 불통사회의 통역…'토미 크롱과 글동무' [여당] 정치권 뒤흔드는 '홍준표 이슈'…대안은 있나? "벽에다 얘기했다"…문재인 vs 홍준표 '답답했던 30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