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 '1회만 접종' 백신 출시…"내년 2월 전 집단면역"

입력 2021-05-19 20:44 수정 2021-05-19 21: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국이 한 번만 맞으면 되는 자국산 코로나19 백신을 내놨습니다. 최근 중국에선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데다 확진자가 늘어 불안감이 커지면서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중국이 개발한 '캔시노' 백신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과 같은 바이러스 벡터 백신입니다.

얀센 백신처럼 한 번만 맞으면 됩니다.

현지 언론은 지난 2월 말 중국 당국의 조건부 사용 승인을 받은 이 백신이 최근 본격적인 접종에 들어갔다고 전했습니다.

예방 효과는 65.28%로 최근 WHO에서 승인받은 중국산 백신 시노팜보다는 떨어집니다.

한 번만 맞으면 되기 때문에 접종 속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샤오이밍/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 연구원 :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면 올해 안에 집단면역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중국 보건 당국은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우유나 계란 등의 생필품이나 기념품을 주는 선물 공세도 벌이고 있습니다.

최근 랴오닝성과 안후이성에서 확진자가 잇따르는 것도 오히려 접종 속도를 높이는 데는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 덕분인지 중국의 예방접종 횟수는 빠르게 증가해 4억 회 분을 훌쩍 넘었습니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베이징 주민 80% 이상이 최소 1회 백신 접종을 마쳤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은 내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 전 전체 인구 중 70~80%의 접종을 마쳐 집단 면역을 형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황수비 / 영상그래픽 : 김정은)

관련기사

[단독] 러·중 백신 안 들여온다…"이미 확보한 양으로 충분" 중국, '화이자식 생산' 성큼..."남미에선 중국산이 국민 백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