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허준영 "'불출마·안철수 지지' 이동섭, 완전 코미디"

입력 2013-04-02 09: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4·24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허준영 후보(서울 노원병)는 민주통합당 이동섭 노원병 지역위원장의 불출마 및 안철수 후보 지지선언에 대해 "완전 코미디"라고 지적했다.

허 후보는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불출마 선언을 한 거라면 몰라도 안 후보를 지지선언한 것, 대한민국 제1야당이 무소속을 지지하는 게 말이 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 후보를 지지했던 분들의 허탈함을 제가 달래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 후보는 노원병 야권 단일화 가능성이 거론되는 데 대해 "엄연히 정책이 다른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기기 위해 단일화한다는 것은 구태정치의 전형"이라며 "안 후보의 경우, 새 정치를 표방하겠다고 하는데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단일화라는 꼼수를 부리겠느냐'는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굳이 단일화를 하겠다면 노회찬 전 의원의 부인인 진보정의당 김지선 후보(노원병)로 단일화하는 게 맞지 않겠느냐"며 "김 후보는 그동안 이 지역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허 후보는 "안 후보가 서울시장을 하려다가 안 하고, 대통령을 하려다가 양보하는 걸로 봐서 이번에는 국회의원을 하려고 하다가 안 하는 것이 그동안의 행동과 일관성이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날을 세웠다.

앞서 민주당의 노원병 보궐선거 무공천 방침에 반발하던 이동섭 지역위원장은 1일 무소속출마 계획을 포기하고 안철수 후보를 돕겠다고 선언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철수 신당의 최종목표는 민주당 해체" 문희상 "종편 적극 출연해 당 생각 알려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