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성호 '선미' 1차 합동감식…배 앞쪽서 화재 추정

입력 2019-11-23 20:41 수정 2019-11-23 22: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제주 바다에서 불이 난 대성호의 선체 일부가 인양돼 육지로 옮겨졌습니다. 선체를 건져 올려보니 불로 검게 그을린 흔적이 뚜렷이 보였는데요. 오늘(23일) 1차 합동 감식도 했는데, 배 앞부분에서 불이 시작된 걸로 보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종된 선원 11명은 오늘이 사고 닷새째인데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최충일 기자입니다.

[기자]

대성호의 선체 일부가 바지선에 실려 제주 화순항으로 들어옵니다.

크레인에 실려 육지로 옮겨지고, 유실방지 그물이 제거되자 검게 탄 자국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지난 19일 오전 불에 타 두 동강 난 뒤 침몰한 통영선적 29톤급 대성호입니다.

26미터 선체 가운데 물에 떠 있던 8미터 길이의 배 뒷부분이 인양됐습니다.

해경과 국과수, 해양교통안전공단 등은 인양한 선체를 함께 감식했습니다.

감식팀은 선체가 그을린 패턴을 확인한 결과, 사라진 배의 앞부분에서 불이 시작돼 뒤쪽으로 번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진정/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 지사장 : 화재를 알 수 있는 선수부 쪽이 다 유실된 상태기 때문에 화재는 선미부 쪽에 어떤 원인이 있는가 그걸 집중적으로….]

제주를 찾은 베트남 실종 선원들의 가족은, 어제와 오늘 사고 해역으로 향했지만 파도가 높아 사고 현장까지 가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베트남 선원 가족 : 꼭 시신을 찾고 싶어요.]

현재 함선 37척과 항공기 8대 등이 투입돼 실종자 11명과 찾지 못한 선체 앞부분을 수색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형제 찾아, 사위 찾아…베트남 실종 선원 가족들 제주로 제주 실종 선원 11명 수색 계속…추가 발견자 없어 얼마나 급박했길래…아무도 모르는 화재 사고 원인 화재로 어선 두 동강…조업하던 1명 사망, 11명 실종 선원들, 구조요청도 못 한 채 탈출…어선에 무슨 일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