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철통보안' 싱가포르, 하늘·바다까지 통제하며 비상 경호

입력 2018-06-06 14:12

'보안강화특별행사' 규정하고 경찰·군 동원해 경계 강화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보안강화특별행사' 규정하고 경찰·군 동원해 경계 강화

'철통보안' 싱가포르, 하늘·바다까지 통제하며 비상 경호

싱가포르가 6·12 북미정상회담 기간 회담장 상공과 주변 해역의 통행을 금지하는 등 경호 및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6일 일간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싱가포르 경찰은 이날 기자회견을 하고 이번 회담을 '보안강화특별행사'로 규정해 군과 경찰, 의무경찰대가 관련 장소와 주변 지역에 배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 당국자는 "보안강화특별행사 구역 내에서는 폭죽, 깃발, 현수막 등 금지물품의 반입이 금지되고, 드론의 비행 역시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역사적 회동이 진행되는 남부 센토사 섬 주변 해역의 선박 통행 역시 항만 당국 등에 의해 통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싱가포르 정부는 이달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시내 중심가 샹그릴라 호텔 주변 권역과 남부 센토사 섬 일대를 차례로 '특별행사구역'으로 지정했다.

지정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이며, 이 구역에선 양국 대표단 간의 회의와 사전행사, 정상회담 관련 사교모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세라 허커비 샌더스 미 백악관 대변인은 5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북미정상회담 장소로 센토사 섬의 고급 휴양지인 카펠라 호텔이 낙점됐다고 밝혔다.

카펠라 호텔은 6일 낮 현재 진입로 입구에 무전기를 소지한 직원 4명이 나와 외부인과 차량의 진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으며, 주변 도로에는 경찰차가 배치돼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북미정상회담 기간인 이달 11일부터 13일 사이 싱가포르 상공 비행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것이라고 공지했다.

또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 착륙하는 항공기는 국가안보와 관련된 이유 때문에 접근 속도가 제한되며, 활주로 이용도 일부 제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평화와 고요' 카펠라호텔…벌써 경비 삼엄에 홈피접속 불통 북미정상회담 D-6, 또 판문점 회담…합의문 사전조율할듯 '12일 오전 10시 카펠라' 북미회담 확정…세부일정에 '답'있다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잘 되고 있어…매우 중요한 며칠 될 것" 외교부 의전장 싱가포르 파견…청와대 관계자도 동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