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국종 효과? '외상센터 지원 국민청원' 19만명 돌파

입력 2017-11-24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귀순한 북한 군을 치료한 이국종 교수는 중증 외상센터의 열악한 실정을 털어놨습니다. 이 발언 이후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권역 외상센터를 지원해달라는 청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벌써 19만여 명이 동의했습니다.

고석승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24일) 오후 기준 '권역외상센터 지원' 청원에 동의한 사람은 19만 명이 넘었습니다.

최근 JSA에서 총상을 입은 북한 병사가 중증외상센터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주치의인 이국종 교수가 브리핑에서 관련 발언을 한 이후 청원이 급증했습니다.

[이국종/아주대병원 교수 : (외상) 환자가 여기 150여명이 있습니다. 중증외상센터를 100병상으로 만들었는데 1달 반 만에 다 찼고…중증외상 환자가 갈 데가 없어서 수용을 못 하거나 돌아가시는 모습을 보려고, 그걸 알려고 (북한 병사가) 한국에 온 건 아닐 겁니다.]

'조두순 출소 반대' 청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동의가 이어지는 건데 '조두순 출소 반대' 청원이 지난 9월에 올라온 것을 감안하면 동의 증가 속도로는 '외상센터 지원' 청원이 1위입니다.

청원이 30일 이내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청와대나 정부 관계자가 직접 관련 답변을 내놔야 합니다.

청원 동의가 기한 내에 20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이면서 청와대도 관련 답변을 조만간 준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이국종 교수, 브리핑서 작심발언…무얼 전하고 싶었나 [이슈플러스] 지원 절실한데…줄어드는 '응급의료' 예산 [이슈플러스] 구조 애타는데…'착륙할 곳 없는' 닥터헬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