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태호 "문재인 단식, 여야 타협의 정치에 걸림돌"

입력 2014-08-21 10:39 수정 2014-08-21 1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태호 "문재인 단식, 여야 타협의 정치에 걸림돌"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은 21일 세월호 유가족들과 광화문 광장에서 사흘째 동조 단식을 하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을 향해 돌직구를 날렸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의원은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해 온 사회 전체가 갈등을 겪고 있는 동안에는 보이지 않다가 여야가 어렵사리 합의를 이끌어낸 순간에 동조 단식 투쟁에 들어갔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국회의원의 역할은 대화하고 타협해서 세월호 특별법이 원만하게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도리"라며 "문 의원은 참여정부 때 대통령 비서실장을 했고, 지난 대선에선 야당 대선 후보였다. 갈등을 조정하고 해결하는 데 앞장서야 될 텐데 거리 광장으로 나간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고 질타했다.

특히 그는 "본인의 행동이 여야 타협의 정치에 얼마나 큰 걸림돌이 되는지, 또 본인이 속한 당 지도부를 얼마나 벼랑 끝으로 몰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돌이켜 봐야 한다"며 "하루 속히 문 의원은 국회로 돌아와 특별법 합의가 이뤄지질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이 있어야할 곳은 광장이 아니라 국회"라며 "본인의 뜻과 다르다고 해서 단식투쟁에 돌입하고 거리로 나간다는 건 4류 국가에서도 보기 힘든 현상"이라고 비난했다.

김 최고위원은 세월호 특별법 협상이 진통을 겪으면서 정국이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데 대해서도 우려의 목소리를 내놨다.

그는 "국회는 마비됐다. 작동이 되고 있지 않다"며 "사회적 갈등을 거의 국회 내로 가져와서 용해돼야 하는데 국회가 작동되지 않아 민주주의 위기다. 다수결 원칙도 사라졌다. 국회 선진화법으로 식물 국회가 됐다. 국회의원은 여야 합쳐서 6명만 있으면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원 개인이 입법기관인데 지금 모양이 그렇게 돼가고 있다. 정쟁에 다 묶여 있다"며 "국민들이 국회를 해산하라고 하기 전에 우리 먼저 해산 선언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돌이켜봐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