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세균, 차기 대선 출마 여부에 "전혀 그런 생각 없어"

입력 2020-01-07 15:06

"협치내각은 여당과 국정 책임지고 운영할 정파와 구성"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협치내각은 여당과 국정 책임지고 운영할 정파와 구성"

정세균, 차기 대선 출마 여부에 "전혀 그런 생각 없어"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는 7일 차기 대선 출마에 대해 "전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정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으로부터 "야당의 후보자에 대한 비판이 총리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뒤 2020년 대선에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점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정 후보자는 "총리로 인준을 받으면 이 시대에 국민이 원하는 경제활성화와 통합을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정 후보자는 2012년 민주당 전신인 민주통합당의 대선후보 경선 때 문재인 대통령, 김두관 의원, 현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등과 경쟁을 한 바 있다.

정 후보자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밝힌 '협치 내각' 구성에 대해 "거국 내각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여당과 함께 국정을 책임지고 운영할 수 있는 정파와 함께 협치 내각을 구성해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승자독식 체제를 가지고는 우리 대한민국이 나아갈 수 없다"며 "특히 세상이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국정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함께 협치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결코 선두에 나설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과 협치 내각 구성을 놓고 사전 교감이 있었는지 묻자 "직접 말씀드리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으로 그런 말씀을 할 수도 있다는 전달은 드렸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