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한 "남한,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가담하면 파국"

입력 2014-11-02 14: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한 "남한,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가담하면 파국"


북한이 2일 우리정부에 북한인권결의안 유엔총회 채택 움직임에 가담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결의안에 찬성할 경우 남북관계가 파국을 맞을 것이란 경고도 내놨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오전 '인권 모략의 불순한 목적은 가릴 수 없다'란 기사에서 "얼마 전 미국은 무근거한 날조선전을 해대면서 유엔에서 우리 공화국을 헐뜯는 그 무슨 고위급회의를 벌려놨는가 하면 최근에는 추종세력들을 북인권결의안 채택에로 내몰았다"며 북한인권결의안 처리를 추진 중인 미국을 비난했다.

이어 우리정부를 겨냥해 "상전의 국제적인 반공화국 인권소동의 맨 앞장에서 동족을 모해하기 위해 미친 듯이 날뛰고 있는 것이 바로 사대와 외세의존, 북남대결에 환장한 남조선괴뢰들"이라며 "그들은 상전의 반공화국 인권 공세가 강화되고 있는 것을 대결정책실현의 기회로 여기고 그에 적극 합세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노동신문은 또 "괴뢰들은 유엔의 권고니 뭐니 하는 황당무계한 나발들을 불어대며 반공화국 인권 소동을 계속 부채질하고 있다"며 "심지어 괴뢰집권자까지 국제사회의 우려니 뭐니 하는 따위의 망발을 늘어놓으면서 유엔에서의 도발적인 북인권결의안 채택을 적극 환영하고 나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이 미국의 반공화국 인권 모략 소동에 적극 가담해나서면서 민족의 이익을 계속 해친다면 북남관계는 언제 가도 파국에서 벗어날 수 없다"며 "남조선당국은 반공화국 인권 모략이 초래할 엄중한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