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4-18 20:09 수정 2017-04-18 23: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날마다 달라지는' 20대 표심

대선이 이제 3주 앞으로 다가왔지만 여전히 하루하루의 지지율 변동 폭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20대 유권자의 절반 이상이 현재의 지지후보를 바꿀 수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20대 표심을 분석합니다.

2. 재원 마련은 뒷전…헛된 공약들

대선 후보들이 복지 공약을 연이어 내놓고 있지만 재원 마련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거 뒤에 부실해지는 선심성 공약 아니냐는 지적입니다.

3. "한·미 FTA 개정" 미국의 압박

어제(17일) 북한을 압박하며 혈맹을 강조했던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오늘은 한미 FTA를 바꿔야한다며 우리 정부를 압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연일 한미동맹만 강조할 뿐 아무런 대응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4. 세월호 선내 수색작업 시작

세월호 미수습자 9명을 찾기 위한 선체 내부 수색 작업이 참사 발생 1098일 만인 오늘 시작됐습니다. 오늘 새롭게 공개된 처참한 객실 등 내부 사진을 보면 수색 작업이 상당히 까다로울 것이란 전망입니다.

5. 연봉보다 월등한 세금 인상률

지난 10년간 직장인의 연봉 인상률보다 월급에서 빠져나가는 세금 인상률이 3배 이상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당 기간 물가가 많이 오른 점을 감안하면 직장인들 실제 세금 부담은 훨씬 더 크다는 분석입니다.

6. 손학규 국민의당 선대위장 출연

뉴스룸 2부에서 각 당 대선후보 선대위원장 인터뷰를 진행 중입니다. 오늘은 손학규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출연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