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잘 쉬는 기술'…명절 후 피로감 이겨낼 신간 도서|아침& 라이프

입력 2020-10-05 09:00 수정 2020-10-05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추석 연휴동안 잘 쉬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짧지 않은 날동안 쉴 만큼 쉰 것 같은데 오늘(5일) 일상으로 돌아가면서 내가 정말 푹 쉰게 맞나 싶은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잘 쉬는 데도 기술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새로나온 책 만나보겠습니다.

■ 휴식 필요한 이들 위한 10가지 방법 '잘 쉬는 기술'

시간이 주어져도 제대로 못 쉬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은 가장 휴식이 되는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전 세계 2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휴식 테스트를 해서 나온 결과인데요. 일단 잠을 자는 시간은 휴식이 아니라고 이 책은 말하고요. SNS를 하는 등의 온라인 활동은 순위 안에 들지 못했습니다. 1위는 이게 책이라는 힌트를 드리는 것으로 대신하겠습니다.

■ 우울증을 가리는 완벽주의 '괜찮다는 거짓말'

다음으로 보실 책도 마음에 대한 책인데요. 괜찮다고 하지만 실은 괜찮지가 않은 완벽하게 숨겨진 우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렇게까지 안해도 되는데 너무 큰 책임감을 느끼거나 과도하게 일에 몰입하면서 개인적인 상처와 슬픔을 가볍게 여기려고 하는 완벽주의의 그림자들 겉으로는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속은 그렇지가 않은 이들이어떻게 이런 마음의 고통을 치유할 수 있을지 알려줍니다.

■ 약사의 피로회복 솔루션 '나도 내 몸을 잘 몰라서'

끝으로 내 몸이 지금 얼마나 피로한 상태인지 두명의 약사가 알려주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호르몬 불균형으로 여성들이 겪는 피로를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만성 피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영양제 몇알이 중요한게 아니라 내 몸을 먼저 아는 게 시작이라는 이 책까지 새로나온 책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관련기사

추석 연휴 신작 3편…좌석 한 칸 띄어 앉기도 꼭!|아침& 라이프 올 추석은 집콕…집에서 즐길 풍성한 온라인 행사|아침& 라이프 추석 연휴 코앞…읽어볼 만한 신간 도서|아침& 라이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