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보완검사 농장 420곳 중 3곳서 살충제 계란 검출"

입력 2017-08-21 1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가 '부실 조사' 논란이 일었던 420개 농장에 대한 보완검사를 실시한 결과 3개 농장에서 유통이 불가능한 '살충제 계란'이 검출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1일 오전까지 전수조사 과정에서 검사항목이 누락된 420개 농장에 대한 보완조사를 마무리한 결과, 전북 1개, 충남 2개 농가에서 살충제 성분인 '플루페녹수론'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플루페녹수론은 계란에서 검출돼선 안되는 살충제 성분이다. 정부는 이들 농가에 대해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

3개 농가 가운데 전북 농가의 경우 검사시료 계란에 난각(계란 껍데기)코드가 없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추적과정에서 난각코드 없이 유통됐는지를 추가 확인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추가 보완검사를 통해 확인된 부적합 3개 농가는 검출 확인 즉시 출하중지를 했으며 3개 농장의 유통물량을 추적조사해 전량 회수 및 폐기 조치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방목형 김제 산란계 농장서도 살충제 검출…"인근 논 유입 추정" 친환경 달걀서 맹독성 물질 DDT 검출…커지는 불안감 '살충제 달걀 사용' 가공식품 폐기…전북 첫 출하 금지 살충제 달걀 '농피아' 조사 착수…공산품에도 인증 마피아? '난각코드'…소비자는 이해 어려운 '난수표', 개선책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