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2-18 20:06 수정 2018-02-18 22: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상화, 오늘 밤 올림픽 3연패 도전

평창올림픽 열흘째인 오늘(18일)은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가 여자 500m에서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합니다. 여자 컬링은 중국을 꺾고 4승1패로, 4강 진출에 한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2. 최민정 '바깥 추월'로 두번째 금 승부

쇼트트랙 여자 1500m에서 금메달을 따낸 최민정 선수의 무서운 질주가 화제입니다. 아웃 코스를 활용해 경쟁자들을 따돌린 전략이 주효했는데 모레 3000m 계주에서 두번째 메달에 도전합니다.

3. '다스 소송비' 직접 뇌물죄 적용키로

삼성이 대신 내준 다스의 해외 소송비 40억원에 대해 검찰이 제3자 뇌물이 아닌 직접 뇌물죄를 적용키로 했습니다. 다스가 제3자가 아닌, 이명박 전 대통령의 실소유물이라고 판단한 건데, 오늘은 이 전 대통령의 매제이자 다스 전 부사장인 김진씨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4. 틸러슨 "북의 대화준비 기다린다"

북미 접촉 가능성에 대해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부 장관은 "북한이 대화할 준비가 됐는지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노동신문 논평을 통해 미국과 대화에 목말라 하지 않으며, 시간이 갈수록 바빠지는 쪽은 미국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5. "이윤택에 성폭행"…연극계 파문 확산

'성희롱 추문'에 이어 연출가 이윤택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 주장까지 나오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사를 촉구하는 요구가 청와대 청원 게시판 등에 이어지는 가운데, 이 씨는 내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사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