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종원의 국민음식' 닮은 듯 다른 세계 각국의 만두 열전

입력 2021-07-15 14:32

방송: 7월 16일(금)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16일(금) 밤 11시

'백종원의 국민음식' 닮은 듯 다른 세계 각국의 만두 열전
  
백종원과 규현이 세계 각국의 만두를 만난다.

16일(금) 방송되는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 - 글로벌 푸드 편'(이하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는 음식에 진심인 남자 백종원과 규현이 닮은 듯 다른 세계 각국의 만두를 만난다. 만두, 만트, 만티, 만투, 만터우 등 다양한 이름을 가졌고 지역과 환경, 재료에 따라 생김새는 조금씩 다르지만 그 본질은 같은 만두. 세계인의 식탁에 오르는 만두 형태의 음식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백종원과 규현이 찾아 나선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과 규현이 딤섬을 먹으며 만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황제와 고관대작의 간식에서 이제는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한 끼 식사가 된 딤섬. 하루 두 끼를 먹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시절에 아침과 저녁 사이 허기를 달래기 위해 가볍게 먹던 것이 딤섬의 시작이다. 수많은 재료가 요리사의 섬세한 손끝 기술과 만나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예술 한 접시가 된 딤섬은 종류만 해도 수백 가지로 다양하다. 그런 딤섬의 재료와 조리법을 이름만으로 알아보는 '꿀팁' 또한 백종원이 전달할 예정이다.

백종원과 규현이 만난 세계 각국의 만두 이야기는 16일(금) 밤 11시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백종원의 국민음식' 규현 당황케 한 백종원 '라떼 토크' 백종원·JTBC, 믿고 보는 세번째 호흡 '국민음식' 백종원, 푸드 도슨트 변신! 음식 인문학의 새 지평 연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