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퇴출 위기, 시즌 5푼 타율…절박함 끝에 친 안타, 팀 승리로

입력 2019-05-11 21:09 수정 2019-09-06 1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끝이 보이지 않는 부진, 거기다 부상까지 겹치면서 퇴출 위기에 몰렸던 외국인 선수, 또 올시즌 타율이 5푼이라 타율 표시가 너무 부끄럽다던 타자. 벼랑 끝에 몰려 절박함을 안고 타석에 선 선수들이 오늘(11일) 프로야구에서는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2-0으로 앞선 5회초, SK 허도환이 타석에 들어서자 전광판에 표시된 '타율 5푼'이 화면을 채웁니다.

스무 번 타석에서 안타 딱 하나를 친 타자, 머쓱하게 웃던 허도환은 3루수 옆을 빠져나가는 2루타를 치고 양 손을 번쩍 들어올렸습니다.

더그아웃의 동료들도 환한 웃음으로 축하하면서, 안타를 치고도 분위기는 마치 홈런 같았습니다.

허도환은 고종욱의 안타 때 홈까지 밟아 득점도 올렸습니다.

선두 타자 허도환이 물꼬를 잘 트면서 SK는 이어진 로맥의 적시타 때 두 점을 더 뽑아 5회에만 석 점을 올렸습니다.

상대 연이은 실책으로 손쉽게 점수를 뽑은 SK는 KIA를 10-3으로 이겼습니다.

류중일 감독에게 '마지막 기회'를 얻은 LG 조셉은 아쉬운 수비, 허무한 땅볼로 벼랑끝에 몰렸습니다.

그러나 1-2로 뒤진 4회말, 절묘하게 떨어지는 안타를 치고 1루를 밟은 뒤 LG 특유의 '안녕 세리머니'에 손을 들어 화답했습니다.

홈까지 밟아 동점을 만든 조셉은 3-2로 앞선 5회말에는 왼쪽 폴대를 맞히는 대형 석점 홈런까지 터뜨려 팀 승리의 주역이 됐습니다.

올시즌 1군 16경기에서 2할3푼2리의 타율.

외국인 타자로는 너무 부진했는데, 부상까지 겹치면서 구단으로부터 교체 경고도 받았던 조셉은 오늘 3타점 활약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관련기사

LG, 키움 상대로 '9회 뒤집기' 승리…3연패 탈출 어린이날 '축포' 펑펑…아이들 놀이터 변신한 야구장 한 점 위한 '사투'…프로야구, 끊이지 않는 '홈충돌' 절실함 담은 정근우 '전력질주'…기록지에 없는 주루의 힘 경기 중 헬멧 내던져 퇴장·벌금…심판 판정도 도마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