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수오 논란 일파만파…내츄럴엔도텍 "100% 사용 자부"

입력 2015-04-23 1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백수오 논란 일파만파…내츄럴엔도텍 "100% 사용 자부"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다는 백수오가 요즘 인기를 모았는데,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팔리고 있는 제품 중 상당수가 가짜고, 심지어는 먹어선 안 되는 성분까지 들어 있다는 조사결과를 내놨다.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32개 제품 중, 백수오를 원료로 쓴 제품은 단 3개뿐이었다.

나머지는 백수오가 아예 없거나, 백수오와 유사한 이엽우피소가 혼합돼 있었다.

게다가 이엽우피소는 식품에는 사용이 금지된 작물이다.

한국소비자원은 또 국내 최대 백수오 공급업체에 대한 조사 결과 보관 중이던 원료에서 이엽우피소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 소식이 알려지며 관련 업체의 주가는 하한가를 기록했다. 해당 업체는 강력히 반발했다.

내츄럴엔도텍 측은 "100% 백수오만을 사용한다고 자부하고 있다. 유전자 감별법을 2회 실시해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이 업체를 수사의뢰했고, 해당 업체 역시 소비자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면서 백수오를 둘러싼 진실은 법정에서 가려지게 됐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언니랑 고고' 하지원, 프랑스 여행기 "산책 하다보면…" '유자식상팔자' 강용석, 7살 아들이 만든 PPT '대박' 치차리토, 호날두와 환상 케미 "선수 생활서 가장 중요한 골" 임성한 작가와의 재계약 없다? MBC 측 발언 배경은 손수현, 이해준 감독과 열애?…"본인과 연락 닿지 않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