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윤석열 지검장 '협박 방송'…유튜버 김상진 구속

입력 2019-05-11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윤석열 지검장 '협박 방송'…유튜버 김상진 구속

박근혜 전 대통령을 풀어주라며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집 앞에서 '협박성 방송'을 한 유튜버 김상진 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법집행기관장의 주거지까지 찾아가 위협했다"며 "김 씨의 범행 위험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김 씨는 검찰이 조사하려 하자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하면서 거부하다가 체포됐습니다.

2. 한빛 1호기, 재가동 승인 하루 만에 다시 '스톱'

이틀 전 재가동 승인을 받은 한빛원전 1호기가 하루 만인 어제(10일) 다시 가동을 멈췄습니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한빛1호기 원자로의 열출력이 제한치인 5%를 순간적으로 초과해서 어젯밤 10시쯤 한국수력원자력에 원자로 수동정지를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지한 원자로는 현재 안정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방사능 유출 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제주~김포 아시아나 고장…'1박' 더한 수학여행

어제 저녁 제주에서 김포로 가려던 아시아나 여객기가 고장나 수학여행을 갔던 고등학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기체결함으로 4시간 정도 지연돼 고등학생 270명이 집으로 하루 늦게 돌아가게 된 것입니다. 오늘 낮 학생들이 제주를 떠날 때까지 숙박비 등은 아시아나 항공이 부담했습니다.

4. '음주 소란' 출동한 경찰관…흉기에 3차례 찔려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취객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흉기를 휘두른 30대 중국 동포 A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A씨는 오늘 새벽 서울 대림동에서 술에 취해 다른 집 문을 두드리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3차례 흉기로 찌른 혐의를 받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