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회, 오늘 본회의서 특검·추경·체포동의안 처리

입력 2018-05-21 0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 오늘 본회의서 특검·추경·체포동의안 처리

국회는 21일 본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특검법안과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한다.

이를 위해 국회는 이날 오전 8시 30분에 예산결산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또 법제사법위원회도 이날 오전 9시 20분에 드루킹 특검법안을 처리하기 위한 전체회의를 소집한 상태다.

여야는 예결위의 추경 의결과 법사위의 특검법 처리 등이 끝나면 이날 오전 10시 본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회의에서는 자유한국당 홍문종·염동열 의원의 체포동의안도 표결에 부쳐진다.

국회는 앞서 드루킹 특검 도입을 둘러싼 여야의 극한 대립에 지난 4월 이후 50일 넘게 장기 파행을 거듭해 왔다.

여야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특검과 추경 동시 처리에 극적으로 합의하며 파행 사태는 일단락됐지만, 특검법 통과로 이후 정국에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한편 정세균 국회의장은 이날 오전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들과 정례회동을 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요구한 정부개헌안 의결을 위한 24일 본회의 진행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특검·추경 오늘 본회의서 동시 처리…체포동의안도 표결 한국당 "민주당, 특검법안 인질로 추경안 밀어붙여" 정의장 "정부개헌안 문제 내일 원내대표들과 논의…법대로 해야" 여야, 추경안 심사 계속…내일 오전 특검법과 함께 처리 야3당 "21일 국회 본회의서 특검·추경 처리 합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