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조특위, 1시에 '최순실 수감동'서 청문회 열기로

입력 2016-12-26 13:27

김성태 위원장 비롯 새누리3, 민주당3, 정의당1명 동행

특위위원과 최순실 만나는 장면 취재 허용키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성태 위원장 비롯 새누리3, 민주당3, 정의당1명 동행

특위위원과 최순실 만나는 장면 취재 허용키로

국조특위, 1시에 '최순실 수감동'서 청문회 열기로


국회 '최순실 국조특위' 여야 위원들은 26일 서울구치소 현장 청문회에 최순실이 불출석하는 것과 관련, 최순실의 수감동에 들어가 현장 청문회를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국조특위 김성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열린 '구치소 청문회'에서 "법무부 교정본부장과 서울구치소장, 국조특위 위원장과 각당 간사 위원의 강력한 의지를 모아서 재차 입장을 전달하고 방안을 찾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순실 수감동에 들어가는 국조특위 위원은 김 위원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소속 황영철 장제원 하태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영선 김한정 손혜원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이다. 국민의당은 자당과 정의당 몫으로 배정된 한 자리를 정의당에 양보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조특위는 규정상 수감동에 일체의 방송 카메라를 들일 수 없지만 사안의 중대함을 감안, 8명의 위원이 최순실을 마주하는 순간까지 방송 카메라 촬영을 허용하기로 의결했다.

또 수감동에 입장하는 국조특위 위원 중 김 위원장이 핸드폰을 휴대하되, 교섭단체 대표 여야의원 한 명씩 추가로 휴대폰 소지를 허용하는 방안을 서울구치소 측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이와관련 김 위원장은 "법무부 교정본부장과 서울구치소장이 구속 피의자인 최순실 증인에게 오늘 이 엄중한 청문회 증인으로서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는 용단하지 않는다는 국조특위 청문위원의 확고한 입장과 위원회의 의결사항을 본인에게 전달했다"며 "그럼에도 본인은 아직까지 청문회에는 응하지 못하겠다고 했다"고 '수감동 청문회' 의결 이유를 설명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특검, 청와대 공개 압수수색 계획…정호성·김종 조사 특검, 최순실·김종·정호성 줄소환…뇌물죄·세월호 겨냥 헌재, 대통령 탄핵심판 속도…내일 2차 변론준비기일 삼성 겨냥한 특검, 홍완선 소환…직접 뇌물죄도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