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가부 폐지론에…원희룡 "충치 뽑아야"vs박용진 "생니 뽑나"

입력 2022-01-11 12:06 수정 2022-01-11 12: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성가족부. 〈사진-연합뉴스〉 여성가족부. 〈사진-연합뉴스〉
원희룡 국민의힘 정책본부장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오늘(11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두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원 본부장은 이날 '여가부 폐지' 공약을 두고 "권력형 성범죄를 정치 진영에 따라 편들고 젠더 갈등을 부추기는 세력은 해체하는 게 맞다"라면서 "충치를 뽑고 임플란트를 하자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원 본부장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폭력 사건도 언급하면서 "여가부가 권력형 성범죄 때 보였던 태도를 보라. 지켜본다, 관찰한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였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박 위원장은 "충치인지 아닌지도 모른 채 생이빨부터 뽑으려고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든다"면서 "윤 후보가 페이스북에 여가부 폐지 7글자를 올리고 기자들이 질문하자 생각을 더 해보겠다는 건 폐지부터 하고 생각을 더 하겠다는 것으로, 이빨부터 뽑고 보자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방부에서 철책선이 뚫린다고 국방부를 그때마다 폐지하느냐"면서 "여가부가 부족했다면 부족했던 부분들을 채우고 여성권리 신장, 취약계층 배려 등 역할을 했던 부분은 늘리는 쪽으로 개선하는 게 맞다"고 주장했습니다.

원 본부장은 이에 "(여가부 상황은) 땜질로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고 말했고, 박 위원장은 "저쪽(국민의힘)에서 과격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분열과 자극의 정치, 젠더 갈등 증폭으로 이익을 얻으려고 하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