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적' 필요한 독일전…종아리 부상 기성용 결장에 '비상'

입력 2018-06-25 21: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스웨덴과 멕시코에 잇단 패배. 이제 우리 축구는 이틀 뒤 독일과 만납니다. 미국의 한 통계사이트는 우리나라의 16강 확률을 1%로 내다봤습니다. 그만큼 독일전은 기적이 필요한데, 주장 기성용 선수가 뛰지 못해서 더 걱정입니다.

러시아에서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기성용/축구 대표팀 : 우리가 자기 옆에 있는 선수들 최대한 많이 도와줘야 돼. 최대한, 할 수 있는 데까지.]

멕시코전을 앞두고 기성용이 했던 말이 뒤늦게 공개됐습니다.

서로가 약속을 지키려는 듯, 선수들은 경기가 시작되자 모든 것을 쏟아냈습니다.

하지만 기성용은 이 과정에서 종아리를 다쳤고 이번 월드컵은 더이상 뛸 수 없게 됐습니다.

우리 축구는 절망과 희망 사이를 오가고 있습니다.

스웨덴에 이어 멕시코에 졌지만 우리가 남은 독일전에서 크게 이기고, 스웨덴이 멕시코에 패하면 16강 가능성도 열릴 수 있습니다.

[홍철/축구 대표팀 : 이제 독일전에 1%의 희망이 있기 때문에 저희는 아직 포기하지 않았고.]

지난 20년간의 월드컵에서 2패를 당하고 16강에 진출한 팀은 없는데, 우리 축구는 또 한번의 기적에 도전하는 겁니다.

미국 한 통계사이트는 나라별 16강 진출 가능성을 진단하면서 2패를 한 우리나라는 1%의 확률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1%의 가능성을 향한 우리 축구의 도전, 독일전까지는 이제 이틀이 남았습니다.

(영상제공 : 대한축구협회)

관련기사

축구협회 "멕시코전 오심, FIFA에 항의"…기성용, 독일 전 못 뛰어 월드컵 첫 골 넣고도 울어버린 손흥민…문 대통령의 '위로' 한국, 그래도 '실낱 희망' 남았다…16강행 경우의 수 보니 허 찌를 패스 한 방…주장 기성용의 장점을 극대화하라 신태용호 '배수진'…화끈한 '닥공 축구'로 골문 노린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