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대 연장 약속" "그런 적 없어"…고소당한 홍문종 대표

입력 2020-01-24 20:43 수정 2020-01-24 2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2년 전 빌려준 땅 때문에 고소를 당했습니다. 이 땅을 빌린 사업가는 3억이 넘는 돈을 들여 '자동차극장'을 만들었는데, 홍 대표가 약속을 깨고 2년 만에 '나가라'고 통보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홍지용 기자가 갈등의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 포천의 한 자동차극장 앞입니다.

입구에 바리케이드가 쳐져있습니다.

걸어올라가자, 사방에 장애물이 보입니다.

영사기와 화면 사이를 컨테이너 두 개가 가로막아 영화를 틀 수가 없습니다.

곳곳에 돌무더기가 놓여 있어, 차를 세울 수도 없습니다.

이 땅은 박물관에 딸린 주차장이었습니다.

박물관 부지 일대를 가진 우리공화당 홍문종 대표가 임대계약이 끝났다며 장애물을 설치했습니다.

극장 주인은 장기 임대를 약속받고 2년전 쯤 공사비를 3억 원 넘게 썼다고 주장합니다.

[극장 주인 : 7년을 계약해달라고 요청을 했다. (홍문종 대표 측이) 일반적인 계약은 2년을 하고 이게 자기네 땅이니까 걱정하지 말고 다년 계약으로 연장해준다(고 전했다.)]

그런데 홍 대표 측이 약속을 깨고 나가라고 했고, 재계약 요청을 거절했다고 호소합니다.

박물관 측은 극장 주인이 계약 기간이 끝났는데도 나가지 않고 박물관 리모델링을 방해한다며 맞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기 임대에 대한 논의는 덕담일 뿐 약속이 아니었고, 돌무더기는 박물관에 설치할 아프리카 유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홍 대표는 극장 측의 주장이 말도 안 된다며,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우후죽순' 생겨나는 군소정당…당사 주소 찾아가니 '술집' 갈라지는 우리공화당…태극기 집회도 따로따로 열어 우리공화당, 광화문 천막 철거비 완납…서울시에 ‘백기’? 공수처법 통과에…우리공화당 집회 중 '분신' 시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