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야당 '비선 실세'가 대한민국 분탕질…박 대통령 사죄 요구

입력 2016-10-25 12:16

"국정농단·국기문란…박 대통령 '자백'하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정농단·국기문란…박 대통령 '자백'하라"

2야당 '비선 실세'가 대한민국 분탕질…박 대통령 사죄 요구


2야당 '비선 실세'가 대한민국 분탕질…박 대통령 사죄 요구


2야당 '비선 실세'가 대한민국 분탕질…박 대통령 사죄 요구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25일 최순실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보도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사죄를 요구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와 정부의 국정운영에 비선 실세가 판을 치고 분탕질을 해대는 지금, 박근혜 정부는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랄 판"이라고 쏘아붙였다.

추 대표는 이어 "최씨의 빨간펜에 국정운영이 좌우됐다는 사실을 듣고 '이게 제대로 된 나라고 정부인가' 국민은 참담함을 토로하고 있다"며 "대체 우리 대한민국이 이 정도인가, 이게 정상적인 나라인가라고 분노가 들끓고 있다"고 개탄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보도에 따르면 박 대통령의 연설문, 국무회의 발언, 심지어 인사 내용까지 최씨 컴퓨터에 담겨있었다고 한다"며 "우린 그동안 박 대통령의 연설을 들은 게 아니라 최씨의 연설을 들은 것이냐"고 비꼬았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왜 최씨가 연설문을 수정하게 하고 읽었는지 직접 밝혀야 한다.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해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박 대통령이 직접 진상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또 "대통령이 직접 (연설문을) 보낸 게 아니고서야 국정원이 모르게 할 수 없는 일"이라며 박 대통령이 직접 최씨에게 연설문을 보냈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도 "JTBC 보도에 의해 비선 실세가 확인됐다. 최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검열하고 심지어 국무회의 자료까지 사전에 보고 받고 정정신청 했다면 중대한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비난했다.

박 위원장은 "과거 정권에서 대통령 아들의 국정농단 사건보다도 훨씬 큰 이 사단에 대해 국민은 분노하고, 역사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 실체를 밝히는 데 국회가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청와대는 이실직고해야 한다. 박 대통령의 자백이 필요하다"고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최씨가 손을 본 연설문을 대통령이 읽고, 언론은 그대로 받아 적고, 국민은 그 원고에 꿈과 희망을 걸었던 희대의 사건"이라며 "대통령은 이 문제에 대해 직접 나서서 해명해야 한다"고 동조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국정감사에서 최씨의 연설문 개입 의혹을 일축했던 이원종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서도 "운영위에서 위증을 했다. 국회 차원에서 고발을 추진해야 한다"며 "관련자들은 자진사퇴하고 문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단독] 최순실 PC 파일 입수…대통령 연설 전 연설문 받았다 [단독] 발표 전 받은 '44개 연설문'…극비 '드레스덴'까지 [단독] 국무회의 자료·첫 지방자치 업무보고도 사전에… [단독] '비서진 교체'도 사전 인지…작성자는 대통령 최측근 참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