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3의 매력' 서강준♥이솜, 하루 만에 끝나버린 20살의 연애

입력 2018-09-30 16: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제3의 매력' 서강준♥이솜, 하루 만에 끝나버린 20살의 연애

'제3의 매력' 서강준과 이솜의 연애가 단 하루 만에, 아무도 모르게 끝나버렸다.

지난 29일(토)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제3의 매력'(극본 박희권·박은영, 연출 표민수, 제작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 2화에서는 온준영(서강준)과 이영재(이솜)의 설레는 첫 키스 후 "오늘부터 1일"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그려졌다. 하지만 방송 말미, 사람들 앞에서 창피를 당한 영재는 준영에게 이별을 고했고 준영의 첫 연애는 그렇게 하루 만에 끝나버렸다. 그리고 7년 후, 우연히 재회하게 된 두 사람. 미소를 머금고 있던 영재와 그런 영재를 보며 '다시 만나지 말았어야 할 여자'라고 한 준영. 무엇보다 준영이 형사가 된 이유가 영재의 말 한마디 때문이었기에 재회한 두 사람에게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감을 높였다.

계획에 따라서만 사는 남자 준영과 즉흥적인 감정에 충실한 영재.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지만 서로의 '제3의 매력'에 빠져버린 탓일까. 두 사람은 자석에 이끌리듯 첫 입맞춤을 하게 됐다. 서툰 첫 입맞춤 후 어색하고 쑥스러워진 공기를 뒤로하고 영재는 준영의 머리에 말려있던 롤을 다 풀어냈다. 하지만 "너도 파마하면 이정재처럼 멋있어질 거야. 신세계가 열리는거지"라던 말과 다르게 "아줌마 파마처럼 막 촌스러운 파마"가 된 준영의 머리. 하지만 그에게 그건 중요하지 않았다. 영재가 해준 머리이기 때문.

다음 날, 화공과 일일호프에 영재를 초대하기로 결심한 준영은 "아 영화가 슬플지도 모르니까" 손수건을 챙기고 "선물을 딱 주고, 그리고 버스가 도착하기 전에, 딱! 일일호프 얘기를 하는 거지"라는 완벽한 계획을 세워 영재를 만났다. 하지만 영재는 준영의 계획에 대해, "나 아까 점심 늦게 먹었고, 서점에서 책 구경? 미쳤냐? 그리고 난 달달한 믹스커피만 마셔. 쓴 커피 마심 잠 안 온단 말이야. 영화는 좋네. 근데, 오만과 편견은 별로야. 제목만 봐도 딱 지루하겠구만"이라며 요모조모 반박해 준영을 좌절시켰다. 이렇듯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이었다.

계획대로 된 게 하나도 없는 데이트를 마치고 버스 앞, 드디어 "우리 과 일일호프 안 올래? 내 파트너로"라는 말을 꺼낸 준영. "우리 사귀는 거 아니었어? 뽀뽀했잖아"라고 물었고, "뽀뽀한다고 다 사귀냐?"라는 영재의 대답에 실망하고 말았다. 하지만 버스에 오르기 전, "그날 가면 너랑 사귀는 거고, 안 가면 안 사귀는 거다"라고 한 영재. 사실, 그날 밤 나눴던 대화, 잠깐의 정적, 몰래 서로를 쳐다보던 그 눈빛, 수줍었던 키스까지. 어느 순간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시작돼버린 첫사랑에 잠을 설치던 건 준영뿐이 아니었다.

드디어 일일호프 당일, 예쁜 빨간색 미니 드레스를 입고 준영을 앞에 선 영재는 준영의 귀에 "우리 오늘부터 1일이다?"라고 했다. 최강 댄스 커플을 뽑는 자리에 당당히 나가 1등도 거머쥐었다. 그렇게 완벽한 하루일 줄 알았던 순간, "너 고졸이잖아. 동네 미장원에서 머리나 마는 시다 주제에"라는 소희(신도현)의 목소리. 그제야 자신에게 쏠린 모두의 시선을 느낀 영재는 소희와 싸웠고, 소희가 아닌 자신을 말리는 준영에게 실망해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준영은 뒤늦게 영재를 쫓았지만 이미 그녀는 사라진 후였다. 미용실 앞으로 찾아가 "기다린다. 너 올 때까지 기다린다"고 했지만 영재는 나오지 않았다. 그렇게 준영에게 "단 하루뿐이었던 내 연애는 아무도 모르게 그렇게 조용히 끝이 나 버렸다."

준영은 군대 휴가를 나와서도 영재가 일하던 미용실 앞을 찾으며 영재를 아직 잊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너 공무원은 되더라도, 경찰은 못 되겠다. 무서워서 범인 잡겠냐?"라던 영재의 말 한마디에 '경찰 간부 후보생 시험'을 준비해 경찰이 됐다. 그랬던 준영이 7년 만에 영재를 다시 만났다. 이들은 연애2일로 넘어갈 수 있을까.

'제3의 매력' 매주 금,토 밤 11시 JTBC 방송.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제3의 매력'에 빠져볼까…서강준♥ '입덕 3단계' '제3의 매력' 서강준, 의미심장한 내래이션…어떤 사연? '제3의 매력' 양동근, 순도 100% 똘기 가득 스틸컷 첫 공개 이윤지 "탱탱볼 같은 매력의 백주란, '제3의 매력' 활력소" 어쩌면 딱 요즘 현실여자…이솜이 발견한 '제3의 매력'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