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체부 "26일부터 대한빙상경기연맹 대상 특정감사 실시"

입력 2018-03-13 16: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체부 "26일부터 대한빙상경기연맹 대상 특정감사 실시"

문화체육관광부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불거진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논란 등과 관련해 대한빙상경기연맹에 대해 특정감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규 문체부 체육정책과장은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빙상계 혁신을 위한 토론회'에 토론자로 나와 이같이 발했다.

김 과장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지난달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문체부 특정감사를 요구했다"며 "오는 26일부터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평창올림픽 여자 팀추월 경기에서 노선영이 다른 선수들과 뒤처져 결승선을 통과하는 모습이 보여진 이후 진상 조사와 빙상연맹 적폐 청산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높아졌다.

이 자리에서 김 과장은 "제3의 독립기구인 '스포츠윤리위원회'(가칭)를 설립해 체육분야 비리 단속과 조사도 하고 징계처분 요구도 할 수 있어야 한다"며 "문체부 자체로는 조사에 한계도 있고 인력구성 문제도 있어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제언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부, 여자 팀추월 논란 조사한다…빙상연맹은 자체 감사 문체부 '팀추월 논란' 곧 조사 착수…빙상연맹은 자체감사 청와대 '팀추월 팀워크 의혹 밝혀달라' 청원에 "진상조사 하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