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년 만에 다시 온 '노트르담 드 파리', 오리지널 팀 뭉쳤다

입력 2015-01-16 10: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랑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오리지널 팀이 국내 초연 10년 만에 다시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그 밖에 여러 가지 볼 만한 공연들, 강나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납치 심부름을 하다 잡혀 바퀴형틀에 묶인 꼽추 종지기 콰지모도와, 갈증에 허덕이던 그의 목을 축여준 건 미모의 집시 에스메랄다.

에스메랄다를 보고서야 콰지모도는 아름다움이 뭔지 깨닫습니다.

빅토르 위고의 소설 '노트르담의 꼽추'가 원작인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1998년 초연 이래 전세계에서 1200만명이 봤고, 2005년 국내 초연 때도 8만 관객이 찾을 만큼 인기였는데, 당시 오리지널 팀이 다시 뭉쳐 10년 전 감동을 전합니다.

+++

부잣집 도련님이지만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늘 죽음을 생각하는 19살 해롤드.

어느 날 순수하고 유쾌한 여든살 할머니 모드를 만나고 삶의 소중함을 배웁니다.

연극 해롤드 앤 모드는 존재하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게 행복한 삶의 열쇠라고 알려줍니다.

[박정자/배우(주인공 '모드'역) : (모드라는 인물의) 무공해,무소유의 삶. 이런 삶이 세상을 빛나게 하고 깨끗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세대를 초월한 두 사람의 우정과 사랑이 보는 이를 흐뭇하게 만듭니다.

+++

사람끼리 만나 결혼하는 게 과연 사랑 때문만일까.

8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 연극 '멜로드라마'는 불륜으로 엇갈리게 된 네 명의 빗나간 사랑을 그렸는데, 사랑과 결혼에 따르는 의무 사이의 갈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듭니다.

관련기사

하정우 "'허삼관', 배고팠던 시절 낭만을 찾아가는 이야기" [인터뷰] 엄용훈 "영화흥행, 수요가 아니라 공급이 주도" 80년 전 오늘…'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혁명아의 탄생 감독 앤젤리나 졸리가 만든 '언브로큰'…주요 내용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