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능영어 절대평가 전환에…영어는 찬밥,'국·수' 인기

입력 2015-12-30 22: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학원가에도 나름의 유행이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영어학원보다는 수학이나 국어학원이 인기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수능 영어 평가방식이 절대평가로 바뀌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대치동의 학원가.

학원마다 영어 수강생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영어 입시학원 관계자 : 절대평가를 하니까 수학, 국어로 많이 옮겨 가더라고요. 당장 (영어공부) 필요를 못 느끼니까. (수강생이) 아주 확 줄었어요.]

교육부는 2018학년도부터 수능 영어에 절대평가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 고등학교 1학년부터는 영어 점수가 90점을 넘으면 모두 1등급을 받게 됩니다.

발표 이후, 취재진이 서울 대치동 소재 영어학원 20곳을 확인한 결과, 절반 이상이 수강생이 줄었다고 답했습니다.

영어 대신 점수 차가 두드러질 수 있는 국어나 수학으로 수강이 몰리는 겁니다.

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독학으로도 1등급 유지에 큰 무리가 없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김춘희/고등학생 학부모 : 상위권 학생들이 수능시험이 가까워질수록 (영어)학원에 다니기보다는 인터넷 강의를 보거나 혼자서 공부를 하는 편입니다.]

한편 수능 영어의 변별력이 줄어들면서 내신 경쟁이 과열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옵니다.

관련기사

수능 관련 없는 교재 강매…"EBS, 대리점에 상갑질" 수업시간에 화투·포커…수능 끝난 고3 교실 '난장판' '아쉬움·안도' 교차한 수능 성적표 배부…만점자 16명 2016학년도 수능 성적발표…영역별 등급컷 확인해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