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명보호 첫 평가전 승리 '산뜻한 출발'…김신욱 득점

입력 2014-01-27 0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축구대표팀이 올해 첫 평가전에서 승리하며 브라질 월드컵을 향해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공격수 김신욱의 결승골로 코스타리카를 1대0으로 이겼는데요.

곽재민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경기 시작과 함께 주도권 싸움에서 앞서간 우리나라.

골은 일찍 터졌습니다.

전반 10분, 이용의 침투패스를 받은 고요한이 왼발로 공의 방향을 바꿔주자 공격수 김신욱이 긴 다리를 뻗어 마무리합니다.

[김신욱/축구대표팀 공격수 : 골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경기에 임했는데
어떻게 찬스가 와서 운좋게 골을 넣은 것 같습니다.]

김신욱은 지난해 러시아와 마지막 평가전에 이어 올 해 첫 평가전인 코스타리카전에서도 득점포를 올리며 홍명보 감독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른 선제골이 터진 뒤에도 우리나라는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코스타리카를 몰아세웠습니다.

그러나 추가골은 터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의 1대0 승리.

찬스가 많았지만 한 골에 그쳐 여전히 골 결정력에 대한 아쉬움은 남겼습니다.

[홍명보/축구대표팀 감독 : 득점 찬스에서 득점을 살리지 못한 게 아쉬운 부분이지만 시즌을 시작하는 초반 단계였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우리 선수들
컨디션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거친 수비로 맞선 코스타리카는 후반에 수비수 2명이 퇴장당하며 스스로 무너졌습니다.

올해 첫 평가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자신감을 끌어올린 우리 대표팀은 사흘 뒤 샌 안토니오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두 번째 평가전을 치릅니다.

관련기사

'김신욱 결승골' 코스타리카 울렸다…홍명보호 '승리' "월드컵 NO!"…브라질서 전국 규모 '반대 시위' 열려 김신욱-이근호 동반 출격…골키퍼 장갑은 김승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