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5-23 07: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박근혜 첫 재판…법정 모습 공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정식 재판이 오늘(23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박 전 대통령은 구치소에 구속수감된지 53일만에 외부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인데, 최순실씨와 나란히 피고인석에 앉은 모습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2.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이 오늘 오후 2시 봉하마을에서 열립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정치권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3. '4대강' 전면 감사…MB 측 반발

청와대가 4대강 사업 전반에 대한 전면 재감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위법 행위가 발견될 경우 후속 조치도 취하겠다며 수사 가능성을 열어놨고 이명박 전 대통령측은 반발했습니다.

4. '공수처 설치' 최우선 과제 추진

새 정부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를 검찰 개혁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당과 정의당도 공수처 설치에 동의하고 있어 관련 법안 처리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5. 구명조끼 입은 온전한 유해 발견

세월호 3층 객실 수색과정에서 구명조끼를 입은 비교적 온전한 형태의 유해가 수습됐습니다. 육안 감식 결과 사람의 뼈로 추정됐는데 정확한 신원은 국과수 DNA 검사에서 밝혀질 전망입니다.

6. 오후 차츰 비…곳곳 벼락·돌풍

오늘은 오후부터 전국에 차츰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비의 양은 5~20mm로 많지 않겠지만 일부 지역에는 벼락이 치고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