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사퇴 이후 행보?…"보수 개혁 모임 만들 가능성"

입력 2015-07-10 0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누리당 유승민 전 원내대표는 앞으로 어떤 정치행보를 할까요? 친유승민계 의원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모임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보수개혁 모임을 만들 거라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안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유승민 전 원내대표는 지난 8일 측근들과 만찬을 했습니다.

원내대표단을 구성했던 측근 10여 명이 참석했는데, 위로와 함께 향후 진로를 고민하는 자리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 전 원내대표의 측근 의원은 "뜻을 같이 하는 의원들과 '보수 개혁'을 위한 모임을 만들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사퇴 회견문에 나온 '개혁적인 보수'를 실현하기 위한 액션 플랜이 가동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유 전 원내대표의 발언에도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유 전 원내대표는 지난 8일 만찬 참석자들에게 "내년 총선에 다들 잘 돼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여권 대선후보 지지율이 급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에는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승민 전 원내대표/새누리당 : (지지율이 급상승했다는데?) 뭐 그만합시다. 자꾸 안 오셔도 돼요.]

유 전 원내대표의 측근은 "지금 앞날을 얘기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며 확대 해석을 차단했습니다.

하지만 유 전 원내대표와 측근들의 움직임에 대한 여야 정치권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친유승민계'의 움직임…측근들 '보수 개혁 모임' 구상 유승민 저항의 언어 '헌법 1조'…박 대통령 향한 도전 유승민, 원내대표실 '짐 정리'…미소 띤 채 가벼운 농담도 '유승민 흔적' 지우기 나선 여당…갈등 해소·단합 강조 남은 변수는 '포스트 유승민'…합의 추대 방식 공감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