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이재용 구속, 역사는 오늘을 기억할 것"

입력 2017-02-17 15:00

"법원, 정의에 대한 희망 보여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법원, 정의에 대한 희망 보여줘"

이재명 "이재용 구속, 역사는 오늘을 기억할 것"


이재명 성남시장은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과 관련, "'법은 있는 자와 없는 자를 차별하지 않는다'는 상식이 드디어 첫 걸음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역사는 오늘을 기억할 것"이라고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입장문에서 "인간적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면서도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우리 재벌기업들은 경제 성장과 국가 발전에 정말 큰 공을 세웠다"며 "하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 황제경영과 정경유착의 낡은 껍질을 벗어야 세계로 훨훨 날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가슴 아픈 일이지만 삼성이 이번 기회에 스스로 황제경영을 전문경영, 투명경영으로 바꾸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며 "'유전무죄 재벌천국'을 구속하고, 이 땅에도 정의가 자라날 수 있다는 실낱같은 희망을 보여준 법원에도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법원의 영장청구는 촛불을 들고 추운 겨울 대한민국의 변화를 기대한 위대한 국민들의 승리"라며 "특검의 영장청구서가 바로 국민의 요구(였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철수 "이재용 구속, 대기업-대통령 검은 거래 드러나" 문재인 "황 대행, 특검연장 거부 국민이 용납 안해" 협상력 높아진 특검…대통령 '공개 대면조사' 압박 대통령 측, 이재용 구속에 당혹…"세밀한 법리 검토로 대응"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