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 매체, '고위급 방중 여부' 관련 별다른 보도 없어

입력 2018-03-27 10: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 매체, '고위급 방중 여부' 관련 별다른 보도 없어

북한의 '특별열차'가 26일 중국 베이징(北京)에 도착했다는 소식으로 북한 최고위급 인사의 방중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북한 매체들은 아직 이와 관련한 특별한 보도를 하지 않고 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북한 매체들은 27일 오전 현재까지 고위급 인사의 중국 방문 여부와 관련해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매체들은 지난 2013년 5월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로 최룡해 당시 군 총정치국장이 특별비행기 편으로 중국을 방문했을 때는 출발 당일에 이를 보도한 바 있다.

다만, 과거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을 방문했을 당시 북한 매체들은 김정일이 중국 방문 일정을 마칠 때 방중 사실과 내용을 보도한 사례가 많다.

지난 2011년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을 비공식 방문했을 당시 조선중앙통신은 그가 중국 방문을 마치고 북한 영토에 들어가기 전인 5월 26일 오후 장문의 기사로 방중 내용을 전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부, 북 최고위급 방중설 예의주시…"동향 면밀히 파악중" 김정은·여정 등 북 최고위급 '방중설'…특별열차 도착 공안차량 20여대 경비 '김정은 방중'?…현장 모습 보니 연쇄 정상회담 앞둔 시점에…'김정은 방중설' 의미는? 정상회담 앞두고 북·중 사전조율?…백악관도 예의주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