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재수 장관, 자진사퇴 거부…"국무위원으로 성실히 하겠다"

입력 2016-09-26 14: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재수 장관, 자진사퇴 거부…"국무위원으로 성실히 하겠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6일 자신의 거취 문제와 관련 "국무위원으로 농업 현안에 대해 성실히 해결하도록 하겠다"며 야당의 장관직 자진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속개된 농식품부를 대상으로 하는 국정감사에서 "도덕적 권위가 훼손된 장관이 국정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겠느냐"며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여당이 불참한 가운데 세종 정부청사에 열린 국정감사에 출석했으나, 야당 의원들이 해임안 가결 이후 김 장관의 자진사퇴를 요구하며 이준원 차관에게만 질의를 하면서 오전 내내 자리만 지켜야 했다.

그러나 오후에 속개된 국정감사에서 김한정 의원이 김 장관을 상대로 첫 질의를 시작했고, 김 장관은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김 장관은 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시절 자신이 다니던 한 대형교회에 회삿돈으로 교회 헌금을 줬다는 논란에 대해 "aT 공사가 식품, 반찬, 쌀 등을 180개 시설에 다양하게 기부했는데 그 가운데 종교단체 기독교 단체가 있었다"며 "법인 차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그러나 "다른 교회는 신도수 15명 밖에 안되는 소외계층인데 장관이 다니던 교회는 대형교회 아니냐"며 "사장 취임 이전에 기부한 적이 없는데 사장 취임후 끼워넣기 한 것 아니냐. 왜 굳이 국민의 재산인 공기업의 돈으로 그렇게 했느냐"고 다그쳤다.

김 장관은 이에 대해 "개인적으로 지탄 받을 일을 한 적 없다"고 답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민의당 "김재수 해임안은 국민 뜻…여당 국감 나와라" 박지원 "여당, 개헌특위 내줄테니 해임안 취소 요구했다" 오늘부터 국정감사…새누리 '보이콧'-야당 '단독 진행' 더민주 "새누리 과잉대응, 미르의혹 덮기 정략 의심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