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4개 부처 개각에 "민생에 사력 다하겠다는 의지"

입력 2015-02-17 15: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은 17일 박근혜 대통령이 통일부 장관에 홍용표 청와대 통일비서관을 내정하는 등 4개 부처에 대한 인사를 단행한 것과 관련, "민생에 사력을 다하겠다는 대통령의 의지"라고 평했다.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번 개각은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에 사력을 다하겠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평가한다"며 "집권 3년차를 맞아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선택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권 대변인은 "새로 내정된 장관 후보자들은 전문성과 명망을 두루 갖춘 인사들로 판단된다. 박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정책에 잘 반영할 수 있는 적임자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국정 운영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 당정청 소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 개각이 국정의 내실을 다져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내정된 후보자들은 새롭게 취임한 국무총리와 더불어 국가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지혜롭게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 대변인은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내정된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 공직수행능력과 자질 등에 대해 청문회를 통해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며 "다만 이 과정에서 흠집내기식 정치공세와 무분별한 의혹 부풀리기는 지양돼야 한다. 인사청문회가 객관적인 검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야당의 성숙한 태도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박 대통령은 통일부 장관에 홍용표 청와대 통일비서관, 국토교통부 장관에 새누리당 유일호 의원, 해양수산부 장관에 새누리당 유기준 의원, 금융위원장에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내정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