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태국 동굴에 갇힌 나머지 소년들 구조 최대 나흘 걸릴듯"

입력 2018-07-09 10:47

공기탱크 채우느라 구조 일시중단…오늘 중 재개할 예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기탱크 채우느라 구조 일시중단…오늘 중 재개할 예정

"태국 동굴에 갇힌 나머지 소년들 구조 최대 나흘 걸릴듯"

태국 북부의 한 동굴에 갇힌 유소년 축구팀 구조에 나선 정부 당국은 아직 남아있는 9명의 구조를 마치는 데 최대 나흘이 걸릴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구조대는 전날 치앙라이 주 탐루엉 동굴에 갇혀있던 '무 빠'(야생 멧돼지) 축구 클럽 소속 유소년 선수 12명과 코치 1명의 구조 작업을 시작해 이 중 4명의 소년을 구하는 데 성공했다.

구조대는 공기탱크를 다시 채우느라 일시적으로 작업을 중단한 상태다. 구조 작업을 지휘하는 나롱싹 오솟따나꼰 전 치앙라이 주지사는 전날 밤 회견에서 10~20시간 뒤 작업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솟따나꼰 전 주지사는 외국인 잠수부 13명과 태국인 잠수부 5명이 작업에 참여해 잠수부 2명이 소년 1명을 데려 나오는 방식으로 조심스럽게 구조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축구 클럽 소속 선수들과 코치는 지난달 23일 오후 훈련을 마치고 관광 목적으로 동굴에 들어갔다가 갑자기 내린 비로 동굴 내 수로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고립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태국 '동굴 소년' 구조, 첫날 4명 생환…오늘 재개 예정 태국 동굴 소년 구조 성공적 출발…첫날 4명 생환 '기적같은 생환' 태국 동굴소년 4명 구조돼…"1명 치료필요" 고립된 지 보름 만에…태국 '동굴 소년' 구조 작업 시작 태국 당국 "3∼4일 안에 동굴소년 구조 조건 완벽해질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