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제없다던 전경련 "미르·K스포츠 재단 개편안 마련"

입력 2016-09-24 20:51 수정 2016-11-03 16: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미르와 K스포츠, 두 재단의 정상화 방안을 다음 달 초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정권 실세의 모금 기구로 전락했다는 비판 속에, 우선 청와대 비선 실세 개입 논란에 휩싸인 K스포츠의 이사장을 교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은 어제(23일)와 오늘 열린 추계 세미나에서 미르와 K스포츠재단 개편 방안을 10월 초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경련 임원을 재단에 직접 파견해 문제가 뭔지 살펴본 뒤, 조직 발전과 사업 방안 등을 새로 내놓겠다는 겁니다.

이 부회장은 "이상한 관계가 있다면 끊고, 운영이 잘 안 되면 조직을 개편하겠다"며 논란이 되고 있는 정동춘 이사장에 대해 "교체할 필요성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정 이사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언급되는 최순실 씨의 측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르 재단의 이름도 바꾸고, 두 재단의 사무실도 박 대통령의 사저와 가까운 강남에서 전경련이 있는 여의도로 옮길 예정입니다.

전경련이 권력 실세의 모금기구로 전락했다는 비판 여론이 높아지자 적극 대응하고 나선 겁니다.

하지만 기업한테 단기간에 800억 원 가까이를 모금한 배경과, 재단 운영을 왜 대통령 측근에게 맡겼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혹은 여전히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승철 부회장 "미르·K스포츠 정상화 방안 마련할 것" 심상정 "대통령 노후자금 대주는 전경련 해체해야" 전경련 "미르·K스포츠 출연금은 자발적…지시 없었다" 야권 "전경련, 권력 실세 모금기구로 전락" 비판 공세 법인 허가 검토 하루만에 마쳐…문건으로 본 의문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