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머리로 겨루는 승부' 바둑, 소년체전 첫 정식종목 데뷔

입력 2015-05-30 20:48 수정 2015-05-30 21: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제 바둑 선수들도 스포츠 무대에서 메달 경쟁을 벌이게 됐습니다. 오늘(30일) 제주에서 개막한 전국 소년체전에 처음 정식 종목으로 참가한 건데요. 바둑에 걸린 금메달도 네 개나 됩니다.

주정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 수, 한 수, 돌을 놓는 어린 선수들의 표정엔 긴장이 감돕니다.

바둑판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긴 선수도 보입니다.

제한 시간을 알리는 초시계가 깜빡거릴 때마다 선수들의 손놀림도 바빠집니다.

오늘 제주에서 개막한 제44회 전국 소년체전에서 바둑이 정식 종목으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온 192명의 바둑 선수들은 내일(31일)까지 4개의 금메달을 놓고 승부를 벌입니다.

[강영진 전무/대한바둑협회 : 마인드 스포츠인 바둑이 이번 소년체전과 내년 전국체전에서 정식 종목으로 데뷔하는, 그런 무대로서 의미가 큽니다.]

[이수현 바둑선수/경기도 여자중등부 : 저희가 어떤 큰 기회가 생겼으니까요. 그 기회를 바탕으로 저희는 더 열심히 할 것이고요. 바둑계가 더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근육 대신 머리를 써서 승부를 겨루는 바둑이 시대 변화에 발맞춰 본격적인 스포츠화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2015 KB국민은행 바둑리그 개막…7개월 대장정 돌입 한국기원, 정기 이사회 "바둑 관련 정부예산 늘었다" 한국 바둑 1인자의 계보 … 그들을 어떻게 계보를 이었을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