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7-13 07: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13일 월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잠시 후 장례식 엄수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잠시 후 진행됩니다. 고인의 시신을 실은 운구차는 7시 18분 서울대 병원 장례식 장을 출발해 서울 시청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영결식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됩니다. 서울행정법원이 일부 시민들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고 각하함에 따라 장례는 예정대로 서울특별시 장 형식으로 치러집니다.

2. 전국 장맛비 충청·남부 폭우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호우 특보가 내려진 충청 남부지방에 많게는 100㎜의 비가 더 올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이번 장맛비는 중부에는 내일(14일) 오전에 남부에는 내일 저녁에 그치겠습니다.

3. "비교적 안정적"…소규모 집단감염

정부가 지난주 1주일 동안 코로나19 상황이 비교적 안정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 집단 감염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명의 한 내과 인공 신장실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나왔고 용인에서는 두 살 쌍둥이 남매 등 일가족 네 명이 감염됐습니다.

4. "전 세계 하루 확진자 23만 명…최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23만 명으로 하루 기준 가장 많은 환자가 나왔습니다. 일주일 사이 확진자가 2000명 넘게 늘어난 일본에서는 어제 하루동안 확인된 확진자가 두달 반여만에 400명을 넘어섰습니다.

5. 트럼프 결국 '마스크'…냉장트럭 투입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마스크 착용을 거부해오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처음으로 마스크를 끼고 공개적인 자리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부인 멜라니아 여사도 마스크 착용 동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올렸습니다. 미국 내 30여 개 주에서 감염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시신 보관용 냉장 트럭도 투입됐습니다.

6. 교황, 성소피아 전환에 "깊은 슬픔"

터키 최대의 관광명소인 성소피아 박물관을 터키 정부가 이슬람 사원으로 다시 전환하기로 한 가운데 이같은 결정에 프란치스코 교황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깊은 슬픔에 잠긴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